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찰리와 초콜릿 공장>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

by romancekiller 2024. 1. 2.
찰리와 초콜릿 공장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05년 개봉한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로알드 달의 동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기본 정보

장르: 가족, 판타지, 모험

감독: 팀 버튼

출연: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개봉일: 2005년 7월 15일 (미국)

상영 시간: 115분

상영 등급: 전체 관람가

 

 

줄거리

영화는 가난한 집안의 찰리 버켓이 초콜릿 공장에 초대받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찰리는 초콜릿을 너무나 사랑하는 착한 마음씨를 가진 아이입니다. 찰리는 행운의 골든티켓을 뽑아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에 초대받게 되고, 그곳에서 환상적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공장 안에는 온갖 종류의 초콜릿과 사탕이 가득합니다. 찰리는 공장을 구경하며 신기한 경험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아이들은 공장에 있는 먹음직한 것들을 보며 욕심을 내고 제멋대로 행동합니다. 그 결과, 다른 아이들은 모두 공장에서 쫓겨나고, 찰리만이 남게 됩니다.

 

찰리는 윌리 웡카의 특별한 상을 받게 됩니다. 그 상은 바로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을 물려받는 것입니다. 찰리는 윌리 웡카와 함께 초콜릿 공장을 운영하며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영화의 감상 포인트

이 영화는 화려한 영상미와 재미있는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조니 뎁이 연기한 윌리 웡카는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화려한 영상미: 영화는 초콜릿 공장의 환상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 재미있는 스토리: 영화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윌리 웡카: 조니 뎁의 연기가 윌리 웡카의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모습을 잘 표현해 줍니다.

 

평가

이 영화는 화려한 영상미와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원작의 재현에 대한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독특한 연출과 분위기를 더한 것은 이 영화의 큰 장점입니다.

특히, 초콜릿 공장의 장면은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미술로 보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1971년 영화와 마찬가지로 원작에 없는 내용이나 캐릭터인 윌리 웡카의 아버지 윌버 웡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캐릭터성을 바꿔버리거나 스토리를 늘어지게 만들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또한,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분위기가 원작 특유의 유머와 잘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화려한 영상미입니다. 특히, 초콜릿 공장의 장면은 디스플레이 장치의 색감 표현력 테스트용으로 사용될 정도로 화려합니다. 또한, 윌리 웡카의 움파룸파족도 독특한 디자인과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작의 재현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다면, 이 영화는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독특한 연출과 분위기를 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작의 내용을 중시하는 관객들에게는 일부 설정이나 캐릭터의 변경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반면, 화려한 영상미와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에 중점을 두고 평가한다면, 이 영화는 팀 버튼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과 조니 뎁의 뛰어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흥행 기록

이 영화는 2005년 7월 15일 미국에서 개봉하여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개봉 첫 주에 5647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총 4억 75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로튼 토마토에서는 84%의 신선도를 기록했습니다.

 

 

알고 보면 더 재밌는 사실

1. 이 작품에서는 CG를 한정적으로만 사용하면서, 청설모 장면은 실제 청설모를 훈련시켜 촬영.

2. 모든 과자는 실제로 먹을 수 있는 식용 과자로 제작.

3. 초콜릿 낙원 세트는 실제로 먹을 수 있게 제작되었으나, 비용 문제로 인해 초콜릿 강은 실제 초콜릿이 아닌 가짜 초콜릿으로 제작.

4. 수천 개의 초콜릿이 필요한 장면들을 위해 네슬레에 웡카 초콜릿 1,850여 개를 주문하여 소품으로 사용.

 

 

마무리

영화는 가족의 사랑과 배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입니다. 찰리가 공장에서 겪는 다양한 모험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믿음의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을 통해, 관객들도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거대한 사탕나무, 초콜릿 강, 벌꿀 벌판 등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관객들은 잠시나마 현실의 일상에서 벗어나 환상의 세계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가족의 사랑과 배려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따뜻한 메시지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